FAQ

  • 대학원업무팀
  • 누락된 서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.
  • 서류 도착여부는 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원서접수 메뉴 (서류도착확인)에서 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1. 서류 전체 업로드 경우

    업로드 한 서류를 검토하여 서류 또는 내용이 누락되었거나, 손상된 파일, 카메라로 촬영하여 그림자가 생겼거나 흐릿한 파일, 글자 식별이 어려운 파일 등을 업로드 하였을 경우 홈페이지 서류 도착 확인란에 수정/보완 요청 사항을 입력해 두므로, 확인이 가능합니다. 이 경우 지정된 기한 내에 grad-admission@postech.ac.kr 으로 다시 서류를 보내어 보완하면 됩니다.

    가급적 텍스트가 또렷하게 보이도록 정식으로 스캔한 파일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(폰으로 촬영한 서류는 대개 확대해서 보면 흔들려있거나, 출력했을 때 글자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)

    2. 우편 접수 경우

    배송 회사나 우체국에서 교내에 도착했다고 확인되더라도, 실제로 담당자에게 도착할 때까지 시간차가 발생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상의 도착여부는 늦어질 수 있습니다.

    그리고 저희가 도착한 서류를 검토한 후 누락되었거나 잘못 기재된 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서류도착 확인란에 입력해 두므로, 확인이 가능합니다.
    다만, 실시간으로 기록이 되지 않고 도착 순서대로 처리하다보니 서류가 몰리는 경우 시간차가 2~3일 이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온라인 접수를 완료(전형료 납부)한 분에 한하여, 제출 서류 미비한 지원자에 대해서는 개별 연락을 통해 한 번 더 확인을 거칩니다.

    서류도착확인에 실시간으로 기록되지 않고 우편 접수 서류와 함께 도착 순서대로 처리하다 보니 서류가 몰리는 경우 시간차가 2~3일 이상 발생할 수 있기에 양지바랍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목록 목록 수정